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전 태몽, 용태몽, 꽃태몽

by 알면좋다 2021. 7. 19.
728x90
반응형

 

세상을 살다보면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없는 정말 신기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저는 평소에도 꿈에대해 호기심이 많았던 터라 관련된 이것저것 보다가 문득 태몽을 접하게 되었어요.

 

사실 태몽은 누구에게나 하나씩은 갖고있는 신비한 일이지만 아직까지도 태몽과 생명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그 어떤 과학저널 및 잡지에서도 명확한 증명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거부터 지금까지 여전히 태몽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니 너무 신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몽에대해 알아보고 태몽의 내용에 따른 해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혹시나 가족 혹은 가까운 지인 중에 신혼부부가 있다면 한번쯤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ㅎㅎ

 


태몽인란?

태몽이 무엇인지에 대해 굳이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사전적 정의를 한번 살펴보면 사람의 잉태에 관한 성별, 장래, 잉태 여부, 운명 등의 조짐을 미리 알려주는 꿈을 말합니다. 태몽을 꾸는 사람은 임산부 혹은 그의 남편인 경우가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외에도 조부모, 외조부모, 가까운 친척 또는 지인에게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는 일종의 민간신앙으로 태몽을 통해 점을 치는 태몽점도 있다고 하네요.

 

 

용태몽

용은 과거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신비한 동물입니다. 대게 용을 말할 때에는 인간에게 이로운 쪽으로 많이 해석되어 있고 굉장한 힘과 다양한 전설들이 따르고 있는데요. 이렇게 좋은 이미지를 갖고있는 용이 태몽으로 나온다면 당연 좋은쪽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용태몽의 가장 상징적인 의미는 권력입니다. 장차 어른이 되어 진행할 일 또는 업무를 함에 있어 상당한 권력을 가질 수 있다고 해석이 가능한데요. 권력이 따라주는 운명인 만큼 재물운도 자연스럽게 따라주는 부귀와 권세 명예의 대표적인 태몽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태몽을 해석할 때에는 꿈의 주체와 주체가 행하는 행위에 주목을 하곤하는데요.

용이 하늘을 나는 꿈은 굉장한 성공의 길로 나아갈 것을 의미하고, 구름위까지 올라 뇌성벽력을 친다면 장차 국가나 사회에서 다른사람들에게 막대한 영향력을 끼칠 인물이 될 수 있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꽃태몽

꽃은 현실에서도 특별한 날을 기리기 위한 수단과 아름다움의 상징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나 결혼 프로포즈 혹은 결혼식을 올릴 때에도 꽃가루, 꽃다발 등이 빠지지 않으니 태몽으로 꽃과 관련된 꿈이 나온다면 좋은 기운과 관련이 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꽃이 주체가 아닌 꽃그림이 그려진 주머니 혹은 보자기 등을 받는 꿈이라면 이는 재물운과 연관지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장차 태어날 아이가 엄청난 부를 이루거나 최소한 가난에 허덕이는 삶을 살진 않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꽃이 아주많이 핀 화분 또는 만발한 꽃이 등장한다면 이는 아이의 신분과 연관이 있는데요. 장차 사람들로부터 우러러 볼 수 있는 위치에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는 명예와 관련된 태몽입니다. 꽃과 함께 열매가 등장하는 태몽역시 아이가 미래에 유명인이 될 수 있다는 꿈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꽃과는 살짝 거리가 있기는 하지만 난초나 죽순등이 태몽으로 등장한다면 이는 귀한집에서 아이가 어렵게 태어나는 것을 의미하게 되는데요. 즉 꽤나 부유한 집안에서 아이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가 이와같은 태몽을 꾼다면 곧 새로운 생명이 탄생할 징조로 여기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태몽의 의미와 용이 등장하는 태몽, 꽃이 등장하는 태몽의 해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꿈이야 누가꾸던 새로운 생명이 세상 밖으로 나온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축복받아야 할 일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혹시나 주변에 곧 출산을 앞둔 사람들이 있다면 온마음을 다해 축하와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해주신다면 그들에게는 큰 힘과 행복이 될 수있습니다. *^^*

 

 

 

 

살탔을 때 이렇게하면 안돼요!

푸른언덕에~ 배낭을메고~ 7, 8월이면 우리를 찾아오는 휴가철 많은 사람들이 각자의 휴양지를 떠나 여유로움을 즐기게 되는데요. 여름에는 아무래도 더위를 이기기 위해 물이 있는 곳을 위주로

sangjin62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