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일괄국고금지급

by 알면좋다 2021. 7.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환급금을 지급받는 방법 중 종합소득세 신고 대행을 해주는 삼쩜삼을 이용한 후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쩜삼을 이용한 종합소득세 신청 방법은 다른 유튜브 및 블로그 등에 자세하게 나와 있어 간다한 서칭만으로 충분한 자료를 찾으실 수 있을거라 판단하여 그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olivia0069/222359303875

 

삼쩜삼으로 숨은 환급액 찾고 홈택스에서 신청하기 #신고방법

5월은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달~ 나의 경우에는 근로 소득은 올해부터 취득했지만 작년에 잠깐 일했...

blog.naver.com

 

그래도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우선 저는 원래는 홈텍스로 집에서 해볼까....

아니면 세무서를 직접 찾아가볼까...

여러가지 방안을 생각해봤습니다.

이유는 삼쩜삼에서 가져가는 수수료가 생각보다 컷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이 수수료를 선입금 하고 나머지 환급금이

들어오기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까 불안하더라구요 ㅠㅠ

 

근데 또 찾아보면 홈택스 이용하는 방법도 어려운것 같고,

세무서를 갔다가 아무 소득없이 돌아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그냥 삼쩜삼에 맡겨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2018~2020까지 총 3년치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었는데요.

보시다시피 총 환급금은 150,040원입니다. 

아직 백수의 길을 걷는 제겐 정말 큰 돈이 아닐까 해서 기쁜 마음으로 신청하려고하는데...

 

수수료가 무려 25,000원이나 합니다...ㅠㅠㅠㅜㅜㅠㅜㅠㅜ

계산해보니까 전체 환급금 금액에서 16.7%나 떼가더라구요ㅠㅠㅠ

 

 

세무서가 가깝거나 홈택스를 이용해 혼자서라도 해보실 분들은

그렇게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수수료는 환급금 금액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던데

여튼 저는 저정도의 수수료를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수수료는 선입금 이라고 했죠?

 

 

저는 토스어플을 이용해 바로 송금을 진행했고,

5월4일에 신청을 했습니다!

 

환급액은 한번에 일괄지급이 아닌 차등지급으로 알고 있는데요.

환급 되는 때 까지 기간도 최대 3개월까지 걸린다 해서

저는 8월까진 들어오겠지~라는 생각으로 편하게 기다렸습니다,,,,

 

사실 막 편하진 않았어요.. 2만5천원은 제게 정말 큰 돈이기도 하고

혹시나 사기가 아닐까..하는 걱정이들어 주변 친구들한테 물어도봤는데

아직 아무도 신청해본 사람이 없다고 하니.. 더 불안하긴 했습니다 ㅠㅠ

 

 

그리고 6월24일 오전11시 첫 환급금이 들어왔습니다@@

금액은 2,060원이 들어왔고 이름은 일괄국고금지급으로 찍혀있어

처음엔 뭐지//? 했다가 검색해보고 종합소득세 환급금 이라는걸 알았네요^&^

 

그리고 다음날 다다음날이면 들어오겠지...했는데 웬걸

15만원중에 꼴랑 2처넌 들어오고는 또다시 깜깜 무소식이더라구요~

 

그리고 마침내 오늘!

 

 

다시한번 일괄국고금지급으로 나머지 금액이 들어왔습니다!

총 합계 금액을 보니 136,400원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어...? 이거 뭐지..? 왜 금액이 안맞지..? 하다가

다시 삼쩜삼과의 카카오톡을 살펴보니 

 

 

이 부분을 제가 놓치고 있었어요ㅋㅋㅋ

그러니까, 오늘까지 제게 입금된 금액은 국세만 들어온거고

앞으로 지방세 13,640원이 더 입금될 예정인가 봅니다..ㅎㅎ

 

결과적으로 삼쩜삼에서 수수료는 많이 가져가긴 하지만

불안해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정확한 금액으로 돌려주니

어떻게 보면 집에서 복잡할 것 없이 간단하게 환급받는 거니까요~

 


 

사실 돈 다들어온 줄 알고 지금 포스팅 작성하다가 깨닳은거라

나머지 지방세가 들어오는대로 마저 업데이트해서

포스팅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누런 흰옷 집에서 하얗게 세탁하는 법!(과탄산소다)

 

누런 흰옷 집에서 하얗게 세탁하는 법!(과탄산소다)

여름이 오면서 즐겨입는 옷 중 하나는 바로 흰옷, 흰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이면서도 스타일 활용도가 높아 일주일에도 몇번씩 입게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흰옷의 특성상 땀을 많이

sangjin622.tistory.com

반응형

댓글